혈당 잡는 가자미근 운동, 가자미근 푸쉬업 하는법 (2024년 0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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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당뇨병학회에 따르면, 2020년 기준 30세 이상 성인 6명 중 1명이 당뇨병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당뇨병은 생활습관병으로 혈당 수치를 정상치에 가깝게 조절하려면, 올바른 생활습관을 가지는게 중요한데요.

오늘은 혈당 잡는 가자미근 운동 중, 일상에서 할 수 있는 가지미근 푸쉬업 하는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은 2024년 01월 02일에 작성 된 글입니다.

가자미근?

가자미근은 종아리 뒤에 위치하는 근육입니다. 가자미근이란 이름은 말 그대로 근육 모양이 가자미와 비슷하여 지어졌고, 가자미와 비슷한 넙치와도 비슷하다는 이유로 넙치근이라는 이름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가자미근 운동

가자미근 자극을 위한 다양한 운동 방법이 존재할 수 있습니다.

그 중 대표적인 운동인, 의자에 앉아서도 쉽게 할 수 있는 가자미근 푸쉬업을 추천합니다.

의자에 앉은 사진

가자미근 푸쉬업

가자미근 푸쉬업 방법은 간단합니다.

  1. 의자에 바른 자세로 앉습니다.
  2. 발 앞꿈치는 바닥에 붙히고, 발 뒤꿈치를 올렸다가 내립니다. (이때, 종아리쪽에 힘이 들어가야 합니다.)

가자미근 푸쉬업 방법을 더 자세히 알고 싶으면, 아래 영상을 참고하세요

출처 : 당뇨스쿨 – 혈당 낮추는 가자미근 운동, 바르게 하는 방법! | 당뇨에 좋은 종아리 푸시업

일상에서 쉽게 할 수 있는 가지미근 푸쉬업을 통해, 혈당 수치를 정상 수치로 낮추는데 많은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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