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타마 운동법 따라해도 괜찮을까? 원펀맨 운동법 알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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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 제목을 클릭하신 분은, 원펀맨이라는 만화에서 맨몸운동으로 히어로가 된 사이타마를 아실 겁니다.

이렇게 사이타마가 히어로가 되기 위해 한 운동을 사이타마 운동법 또는 원펀맨 운동법이라고 우리는 알고 있는데요.

오늘은 이 사이타마 운동법이 정말 좋은 운동법인지에 대한 것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은 2024년 02월 23일에 작성된 글입니다.

사이타마 운동법 (원펀맨 운동법)

사이타마 운동법 또는 원펀맨 운동법이라고 불리는 이 운동법은 팔굽혀펴기 100회, 윗몸일으키기 100회, 스쿼트 100회, 10Km 달리기를 매일 하루도 빠짐없이 하는 운동법입니다.

팔굽혀펴기와 달리기 사진

추가적으로, 작중에서는 하루 세끼는 꼭 먹지만 아침은 바나나로 해결하고, 여름이나 겨울이나 에어컨(히터)를 틀지 않는 걸 강조합니다.

좋은 운동법일까?

이 사이타마 운동법은 맨몸운동 중에도 대표적인 맨몸운동을 하는 운동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이타마 운동법에서 언급되는 팔굽혀펴기, 윗몸일으키기, 스쿼트, 달리기는 모두 관절에 무리가 가는 운동입니다.

그렇기에 운동을 제대로 해보지 않은 초보자가 이 사이타마 운동법을 실행한다면, 쉽게 부상을 당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사이타마 운동법은 초보자가 따라하여, 바로 실행하기 좋은 운동법은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운동 초보자일 경우엔, 처음에는 목표치를 낮게 잡고, 점진적으로 목표치를 높여 가는 걸 추천합니다.

 

사이타마 운동법을 따라 하여 운동을 하는 건 자유지만, 관절에 무리가 가는 운동임을 잘 인지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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