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 하나에 몇 칼로리야? 사과의 칼로리와 효능 알아보기

클릭 후 더 보기클릭 후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5

알파벳 A하면 제일 처음 생각나는 단어는 아마 Apple 사과라고 생각됩니다.

이렇듯 우리 일상에 가까이 있는 과일 중 하나가 사과가 아닐까 싶은데요.

사과잼, 사과(애플)파이, 사과주스 등등 많은 사과로 만든 여러 음식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 사과 하나에 몇 칼로리인지, 사과의 효능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과 사진

이 글은 2023년 12월 22일에 작성 된 글입니다.

사과 하나에 몇 칼로리야?

사과의 열량은 100g 당 52.1kcal라고 합니다.

보통 일상에서 보는 사과 하나의 무게는 200~300g 정도가 되니, 일반적으로 우리가 평소에 접하는 사과 1개의 칼로리는 104.2~156.1kcal 정도라고 생각됩니다.

사과의 효능은 뭐야?

‘하루 1개의 사과는 의사를 멀리한다’ 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사과의 효능을 자세히는 몰라도 건강에 좋다는 사실은 익히 알려진 사실입니다.

그 효능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고혈압 예방효과

일본 아오모리현의 히로사키대학의학부에서는 사과를 키우는 지역의 사람들의 혈압이 낮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그 이유는 사과에 많이 들어 있는 칼륨 때문인 것으로 밝혀졌는데요. 사과에 다량 함유된 칼륨이 인체의 나트륨 성분을 체외로 배출하는 일에 한몫을 했다고 합니다.

2. 심장질환 예방효과

미국 캘리포니아 데이비스 대학교는 사과와 사과주스를 매일 섭취하면 나쁜 형태의 콜레스테롤로 야기되는 건강상 피해와 심장병을 줄일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사과에 함유된 피토 성분이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의 산화를 방지해 심장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다는 걸 주장의 근거로 내세웠습니다.

3. 고지혈증 예방효과

일본의 한 연구소에서는 하루 동안 사과 2개를 먹으면 혈액 중 중성지방이 줄어, 고지혈증을 예방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오늘은 사과의 칼로리와 사과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매일 매일 사과 하나를 먹는 건 힘들어도, 꾸준히 사과를 먹어 사과의 좋은 영양소를 섭취하는 건 어떨까요?

이 게시물은 얼마나 유용했나요?

평점을 매겨주세요!

평균 평점 4.8 / 5. 투표 수: 56

지금까지 투표한 사람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게시물을 평가 해보세요!

Leave a Comment

error: 우클릭 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