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언제 자야 할까? 렘수면 계산기로 적정 수면시간 알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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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쁜 현대인들에게 잠을 잘 자는 건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잠을 제대로 자지 못한다면, 피로를 해소하지 못해 다음날 행동에 지장이 있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러므로, 오늘은 다음날 일어나는 시간에 맞춰, 전날 몇 시에 잠을 청하는 게 좋은지 알려주는 렘수면 계산기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은 2024년 02월 15일에 작성된 글입니다.

연령대별 권장 수면시간

미국 국립 수면 재단인 NSF에서 발표한 연령대별 권장 수면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신생아 (0 ~ 3개월) : 14 ~ 17시간
  2. 영아 (4 ~ 11개월) : 12 ~ 15시간
  3. 1 ~ 2세 : 11 ~ 14시간
  4. 3 ~ 5세 : 10 ~ 13시간
  5. 6 ~ 13세 : 9 ~ 11시간
  6. 14 ~ 17세 : 8 ~ 10시간
  7. 18 ~ 25세 : 7 ~ 9시간
  8. 26 ~ 64세 : 7 ~ 9시간
  9. 65세 이상 : 7 ~ 8시간

이 시간은 침대에 누워있는 시간이 아니라, 실제로 뇌가 완전히 잠든 상태를 의미하므로, 최소 30분 이상을 더한 시간이 권장 수면시간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렘수면 계산기

권장 수면시간에 맞춰서 잠을 자는 게 제일 좋지만, 시간을 매번 머릿속으로 계산하여 잠을 자기엔 무리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렘수면 계산기를 통해, 언제 자면 좋은지를 알아 그 시간을 지키려고 노력하는 방법도 괜찮은 방법으로 생각됩니다.

 

렘수면 계산기 사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기상 시간 입력

우선, 렘수면 계산기 사이트에 접속을 하셨다면, 다음날 일어날 시간 즉, 기상 시간을 입력합니다.

기상 시간 입력 사진

2. 결과 확인

기상 시간을 입력하셨다면, CALCULATE 버튼을 클릭하여 계산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총 4가지 시간이 나오는데, 이 4가지 시간 중 한 가지 시간을 선택하여, 그 시간에 잠을 청하시면 됩니다.

더하여, SLEEP NOW 버튼을 클릭하면, 현재 잠을 자면 몇 시에 일어나면 좋은지에 대한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계산 결과 사진

렘수면 계산기 사이트를 통해, 언제 잠을 청하면 좋을지에 대한 궁금증을 쉽게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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